안녕하세요. 퀸퀸블로그입니다.
asus dial 다기능 모드를 활용하려고 proart creator hub 제어설정을 통한 기능 추가하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아수스 비보북 프로 16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소프트웨어인 proart creator hub를 통해서 패드에 있는 가상 다이얼에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자주 활용하는 단축키 등록해서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쪽으로 돌리는 설정을 통해서 16개의 단축키를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룹을 안 만들었을 경우) 그룹을 지정해서 7개씩 기능을 넣으면 초기메뉴 8개 * 그룹 7개 * 좌우 방향 2개 = 112개의 다이얼 단축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프로아트 크리에이터를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받았다는 가정합니다.
제어 설정을 들어갑니다. asus dial을 누릅니다.
다기능 모드와 단일 기능모드가 나옵니다. 단일 기능모드는 말 그대로 기능을 하나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ystem부분을 누르면 앱추가가 나옵니다.
활용할 수 있는 앱이 나오는데요.
활용할 앱을 눌러 체크박스에 표시를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해당되는 앱에 다이얼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다기능 모드를 적용하여 다이얼 패드에 단축키를 지정해 봤습니다.
기본으로는 확대/축소가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기능 추가를 누릅니다.
만들어진 기능을 활용하셔도 됩니다만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것이기 때문에 기능 사용자 지정에서 + 표시를 클릭합니다.
1/8처럼 8개의 기능을 체크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취소와 다시 실행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왼쪽으로 회전 바로 가기는 ctrl 키를 누르고 뗀 다음 z를 누릅니다.
오른쪽 회전 바로 가기도 ctrl 키를 누르고 뗀 마음 y를 눌러 다시 실행키가 적용되도록 입력합니다.
저장 및 적용을 눌러야 패드에 키가 할당됩니다.
패드 설정으로 만든 키가 만들어졌습니다.
작업 역시 잘 수행되는군요.
이와 같은 방식으로 복사하기/붙여넣기 등 원하시는 기능을 추가해서 활용하면 됩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단축키가 적용되니 활용만 한다면 편리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