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메모장을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메모는 다른 사람에게 말을 전하거나 자신의 기억을 돕기 위하여 짤막하게 글로 남김 또는 그 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이지만 메모뿐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크게 서식 없애기와 파일 제목만 작성해서 순서를 매겨서 체크리스트나 할일 또는 직관적으로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 단축키 기능을 활용해서 몇 시에 적었는지 손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서식 없애는 방법입니다.
엑셀이나 또는 인터넷에서 복사한 글을 붙여넣기하면 서식 또는 안 보이는 태그가 따라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붙여 넣기 할 글자에 원하지 않는 배경색이 들어간다던가 태그가 있으면 신경 쓰이는 부분이 생깁니다.
손쉽게 하는 방법은 해당 내용을 복사한 다음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하고 메모장에 붙여넣은 내용을 복사해서 다시 붙여넣어주면 됩니다.
메모장에서 f5키는 시간을 나타내는 단축키입니다. 그래서 f5키를 누르면 시간이 입력됩니다.
짤막한 글을 적고 내가 몇 시에 작성했는지 기록한다면 기록의 흔적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파일 설명에 있는 수정한 날짜만 가지고는 언제 적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f5키를 활용하면 일기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 안에 글을 적는 것도 충분히 훌륭하지만 메모장의 파일 이름으로 순서도처럼 활용해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체크리스트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번부터 번호를 매기고 순서대로 할 일을 적어놓으면 됩니다.
순서도랑 언제까지 마감해야 되는지 부가적으로 완료 폴더를 만들어 놓고 메모 파일을 집어넣는 식으로 활용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