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퀸퀸입니다.
제가 이번에 적을 글은 스마트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고 사진 경로 찾기입니다.
컴퓨터에서 스마트폰 사진을 저장하거나 따로 작업하고 싶은 경우 파일을 전송해야 합니다.
하지만 사진이 저장되는 경로를 모르면 연결을 하고도 파일이 어딨는지 매번 헤매게 됩니다.
사진이 저장될 수 있는 경로는 저의 경우 4가지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1. 내장메모리-DCIM-CAMERA (카메라 사진이 저장되는 경로)
2. 내장메모리-Download (사진이나 문서를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
3. 내장메모리-KaKaoTalkDownload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
4. 내장메모리-Pictures (사진어플, 카카오톡이나 인스타 등에서 업로드나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 등)
DCIM에서 파일을 찾을 경우 사진 파일이 많을 경우 로딩이 길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옮길 경우 미리 스마트폰에서 다른 폴더로 옮겨놓고 찾기를 권해드립니다.
우선 컴퓨터에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저는 usb-c타입 선으로 핸드폰에 연결했습니다.
USB 설정에서 USB 사용 용도를 파일 전송/Android Auto로 설정합니다.
갤럭시 21 기준입니다.
컴퓨터를 켜고 내컴퓨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E 키가 단축키입니다.
장치 및 드라이브에서 핸드폰 이름이 적힌 파일을 실행합니다.
내장 메모리로 들어갑니다.
내장 메모리에서 스마트폰의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직접 사진을 찍은 파일은 DCIM-Camera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DCIM의 뜻은 Digital Camera Images의 약자라고 합니다. 디지털카메라 이미지들이라고 직역할 수 있겠네요.
DCIM폴더를 보면 스크린샷 폴더와 카메라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찍은 카메라 사진은 카메라 폴더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찍기 위해 스크린샷을 찍은 파일은 스크린샷에 사진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DJI라던가 기타 등등은 제가 따로 설치했거나 만들어진 폴더들입니다.
DCIM에서 사진이 보이지 않는다면 3개의 폴더에서 찾아보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카카오톡이나 인스타그램 또는 각종 홈페이지에서 받은 자료들이 이 경로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에서 사진을 쉽게 찾는 방법은 파일의 경로를 미리 옮겨 놓는 것입니다.
갤러리 - 옮길 파일 길게 누르기 - 옮길 사진 선택 - 더보기 - 앨범으로 이동 - 앨범 선택
DCIM에서 한 번씩 불러오려면 전체 파일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로딩 시간이 엄청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 파일 개체가 적은 앨범(폴더)에 미리 옮겨 넣고 그 폴더로 들어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사진 경로 찾기와 다른 앨범으로 이동을 다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