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퀸퀸 블로그입니다.
로지텍 mx keys 무선 키보드를 가지고 클릭 버튼을 fn 단축키로 만들어서 활용해보도록 할 겁니다.
사용하는 이유는 마우스를 끌면서 클릭을 많이 하는 오른손가락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저의 경우 누워서 스마트폰을 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클릭을 많이 하다 보니 어깻죽지가 결립니다.
같은 자세로 클릭하는 빈도를 줄여 부하를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설정해볼 방법은 키보드 fn키에 클릭 종류와 복사, 붙여 넣기 앞으로 뒤로 가기를 만들어서 왼손으로 단축키를 사용할 겁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왼손으로 클릭하고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한 키로 눌러서 사용하고 싶어서
f1 클릭 f2 더블 클릭 f3 오른쪽 클릭 f4 복사하기 f5 붙여넣기 f6 뒤로 f7 앞으로 단축키를 만들어서 사용할 겁니다.
my keys에서 키보드에 자주 사용하는 키를 등록하려면 logi option+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하지 않으면 단축키를 만들 수 없습니다.
실행하고 나서 mx keys의 키보드 모양을 눌러줍니다.
키 부분에서 fn 키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초기 설정값으로 사용하셔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값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저는 클릭 버튼을 만들어서 왼손으로 누를 겁니다.
17개 키에 별도의 설정값으로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f1 키를 눌러보면 권장 값으로 밝기 감소와 키보드 바로 가기 키가 나옵니다.
저는 기타 동작을 통해서 바꿔볼 겁니다.
기타 동작 - 고급 클릭에서 클릭으로 할당합니다.
아쉬운 점은 왼쪽 클릭이 없다는 점입니다.
로지텍 크래프트는 마우스 왼쪽 클릭이 있어서 드래그가 가능합니다만 mx keys는 왼쪽 클릭이 없네요.
그래도 혹시나 몰라서 업데이트를 해봤으나 찾을 수 없었습니다.
f2 키에는 고급 클릭에서 더블 클릭을 할당해줍니다.
트리플 클릭이 필요 없는 이유는 더블 클릭을 두번 눌러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f3에는 오른쪽 클릭을 설정해줍니다.
왜냐하면 문서 모양 키(마우스 오른쪽 버튼)가 키보드 숫자 키패드 쪽에 있어서 왼손으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저의 목적은 최대한 클릭을 지양하고 오른손은 마우스를 위치로만 끌고 가는 역할로 한정시키고 싶기 때문입니다.
f4키는 복사하기를 할당할 겁니다.
기타 동작에서 설정하셔도 됩니다만 설명을 위해 키보드 바로가기 키에서 진행해봤습니다.
키 조합을 눌러줍시다. 클릭을 하고 ctrl + c 입력하면 바로가기 키에 할당이 됩니다.
f5 버튼에도 붙여넣기 단축키를 할당합니다.
이와 동일하게 f6 키에는 뒤로 f7키에는 앞으로를 설정해줍니다.
키보드로 클릭하고 단축키를 누르는 게 어색하실 수도 있으나 숙달되면 은근히 편합니다.
문서 작업하시면서 스트레칭도 잘해주시고 이런 방법도 있다고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