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설문지 이메일로 응답자에게 응답 사본 전송하기

by 체스퀸 2022. 11. 1.
반응형

구글 설문지를 이메일로 응답자에게 응답 사본 전송하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무언가 작성을 하고 제출할 때 작성이 완료되었나 확인할 수 있는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잘못 입력했거나 설명이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걸 나중에 깨달았다던가 등의 변수에 따른 수정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구매 웹사이트 같은 경우에는 주문 완료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있고 배달 어플 같은 경우에는 메신저로 문자가 옵니다.

설문지 같은 경우 결과를 만든 사람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답변자가 답을 올바르게 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설문을 통해 제출했다는 확인이 필요할 경우 이메일로 사본을 보내는 기능을 요청 시 또는 항상으로 놓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상단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저는 전에 있던 설문지를 활용해봤습니다.

 

 

설정 - 응답에 있는 부분에 체크 부분을 눌러주세요.

 

 

하위 메뉴에서 수집을 체크해주세요.

 

 

사본 전송은 끔, 요청 시, 항상 3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끔으로 설정해놓고 수집만 체크한 상황입니다.

 

 

수집을 체크해놨기 때문에 이메일이 필수항목으로 들어가있습니다.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려고 해도 입력하지 않으면 제출할 수 없습니다.

 

 

응답을 기록해봅시다.

 

응답한 사용자에 이메일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요청 시로 선택해봤습니다.

 

 

달라진 점은 마지막 문항에 있습니다.

내 응답의 사본을 나에게 보냅니다라는 체크 메뉴가 생깁니다.

응답자가 응답에 대한 결과를 받을지 말지 선택하고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보낸다고 하고 이메일을 확인해봤습니다.

질문과 체크했던 답이 메일로 보내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항상입니다.

 

답장 사본을 내가 제공한 주소로 전송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질문자와 답변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설문지를 만들기를 기대하면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