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퀸퀸블로그입니다.
이번에 쓸 글은 윈도우 11 바로 가기 키로 인터넷 바로 키기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해서 단축키를 만들고 인터넷을 키보드를 사용해서 킬겁니다.
인터넷을 실행할 때 마우스를 끌어서 켜도 좋습니다만 커서를 끄는 동작보다 키보드를 한번 누르는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사이트를 들어가는 방법은 보통 검색 포털에서 검색을 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해놓고 항목에서 클릭해서 들어가곤 하는데요. 마우스를 끌어야되고 클릭을 최소 2번 이상하기 때문에 바쁠 때는 동선이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나 필수로 확인해야되는 사이트를 단축키로 지정해 놓고 활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로 문자를 보낼 사이트를 간다던가, 메일에 접속해야하는 경우, 문서 공유를 위해 드라이브에 들어가야 할 경우, 홈페이지의 댓글을 관리해야할 경우, 재고 주문 사이트에 들어가야할 경우 등 일을 하다보면 매일매일 확인해서 들어가야할 사이트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즐겨찾기에 넣어넣고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바로 가기 키를 만들어 마우스를 끄는 손목을 아껴서 이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마우스 우클릭을해서 새로 만들기에서 바로 가기를 만듭니다.
만들어주는 이유는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놓고 한번에 들어가려고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가기를 만들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이 마법사는 로컬 또는 네트워크상에 있는 프로그램, 파일, 폴더, 컴퓨터, 인터넷 주소의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항목 위치 입력에 등록해놓고 킬 주소를 입력합니다.
www를 붙이지 않아서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나옵니다.
www를 붙여서 입력한 다음 다음을 눌러줍니다.
바로 가기의 이름을 지정하십시오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나중에 이름 바꾸기로 바꿔도 됩니다.
직관성있게 들어갈 사이트의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팁으로는 바로 가기 키를 이름옆에 붙여서 이름을 지어주면 됩니다.
네이버 컨알1 이런식으로 이름을 붙이면 컨트롤+알트+1을 누르면 네이버가 켜진다라고 유추할 수 있겠죠.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할 겁니다.
만들어진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러서 속성을 눌러주세요.
속성에서 웹 문서를 들어가주세요. 바로 가기 키(K)가 없음으로 나옵니다.
키보드 자판을 1만 누르면 자동적으로 ctrl+alt+1 상태가 됩니다.
shift와 다른 키를 입력하시면 ctrl+shift+ 조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num 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민해보시고 편한 키를 설정하면 됩니다.
바로 가기를 만들 사이트를 여러개 만들어 놓으면 좋겠죠.
하나 더 만들어 보겠습니다.
2를 입력해서
ctrl+alt+2 설정했습니다.
바로 가기 키를 입력하고 약간의 딜레이(제 컴퓨터 기준)를 기다리면 인터넷 창이 나옵니다.
바로 가기 키를 지정해놓고 경로를 옮기면 안켜집니다.
가령 바탕화면에 빼놨는데 폴더에 집어넣으면 인식하지 않더라구요.
또는 바로 가기 키를 중복으로 지정해놓고 바꾸면 인터넷 바로 가기의 대상이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
그럴 경우 다시 백스페이스로 없음 상태로 만들고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가기 키가 안켜지는 경우가 있는데 필터 키용 바로 가기 키가 켜져있으면 안되더라구요.
접근성 - 키보드 - 필터 키에서 필터 키용 바로 가기 키를 끔으로 설정해주시고 쓰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