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퀸퀸블로그입니다.
이번에 쓸 글은 오즈모 모바일 4 구입 후기 및 어플 다운로드입니다.
책상에 놓고 사용할 삼각대 및 핸드 헬드용 짐벌이 필요해서 구입하게 됐다.
인터넷에 찾아본 배터리 용량이 5는 1000mah, 4는 2450mah로 전작이 두배이상 많고 가격도 저렴해서 4로 고르기로 마음먹었다. 부가적인 기능이야 본질적으로 걸어다니면서 흔들림 억제만 해주면 되니까 그리 신경쓰지 않았다.
배송된 제품의 앞면이다. smartphone stabilizer라고 적혀있다.
스태빌라이저는 기기의 동작의 흔들림을 감소하여 자세를 안정되게 하는 장치라는 뜻이다.
뒷면은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매력적인 순간을 만들어라라는 문구와 짐벌의 크기가 스마트폰만 하다와 삼각대 사용 모습이 보인다.
초록색 봉인씰을 뜯으면 박스가 쉽게 열린다.
설치 방법은 스마트폰에 마그네틱 스마트폰 클램프를 끼운다. 생각보다 힘을 많이줘야했다.
스마트폰 클램프 자석 부분을 본체랑 연결한다. 3번처럼 힘으로 당겨서 올려주면 펴진다.
동봉된 제품모습이다. 추가적으로 삼각대가 있어서 세워놓고 사용할 수 있다.
삼각대를 들어보면 밑에 c타입 충전 케이블이 동봉되어있다.
dji osmo로고가 적힌 주머니와 품질 보증서 설명서가 들어있다.
앱을 설치하려고 구글 스토어에 들어갔다. dji mimo를 검색했는데 정작 어플은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케이스에 그려진 qr코드를 사진찍어서 바로 들어갔다.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에서 받아도 된다.
https://www.dji.com/kr/om-4-se/downloads
지원 모바일 기기를 먼저 참고 구입해도 됐었는데 s21은 목록에 없었으나 호환은 된다.
안드로이드 apk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준다.
신뢰할 수 있는 출처기도 하고 아니면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한다.
용량은 394.5mb로 생각보다 많이 나갔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무시하고 설치를 누른다.
아무래도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지 않아서 그런 듯하다.
dji mimo앱이 설치가 되고 파일을 실행한다.
그러면 리소스 파일 로딩 중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기다리면 앱이 켜진다.
사진을 찍고 편집하기 위해서 사진 및 미디어 등의 권한을 사용한다고 허용해달라는 문구가 나온다.
허용을 눌러야 쓸 수 있다.
스마트폰과 오즈모 4를 연결시키기 위해서 왼쪽 상단에 있는 카메라 모양 기기를 눌러줘야한다.
파란색 박스로 기기에 연결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고 처음에 안내 문구가 나온다.
사진엔 없지만 위치 권한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동의를 하면 osmo mobile 시리즈 중 모델이 나온다.
연결을 누른다. 블루투스가 켜져있는지 확인을 한다.
osmo 기기 정보 가져오기를 체그하고 다음을 누른다.
로그인 후 활성화라는 말이 나오면서 로그인을 해달라고 한다.
dji 기기 정보가 본 계정에 연동되어 워런티 증서 역할을 하게 된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했다.
활성화 전에 스마트폰을 미리 설치한다. 활성화 중을 기다리면 앱에 등록된다. 촬영을 시작하면 된다.
앱을 사용해야 사진 찍기 버튼과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삼각대를 본체에 달아 길이를 연장할 수 있고 책상에 세워놓을 수 있다는 점과 가로세로 모드의 쉬운 전환이 마음에 들었다.
m버튼과 방향 조작키만 써도 기본적인건 할 수 있어서 조작법이 무난 했다.
클램프는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갔고 앱 설치는 스토어 안내를 하지않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받으라고 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