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퀸퀸 블로그입니다.
갤럭시 워치4에서 시계 화면 바꾸기를 해보겠습니다.
웨어러블 시계의 장점은 한 화면이 지루해졌다싶을 때 화면을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중한 가족이나 연인, 순간, 명언 또는 풍경들로 바꿔놓고 순간순간 기억할 수 있죠.
저는 마이 포토+ 갤러리에 사진을 여러장 넣어놓고 액정을 한번씩 누르면서 화면을 슬라이드쇼처럼 바꿔가면서 이용합니다.
화면 바꾸기 요약: 중앙 길게 누르기 - 폰에서 편집 - 시계화면 - 배경 - 갤러리 - 원하는 이미지 추가 - 보정 - 저장
다른 방법: 중앙 길게 누르기 - 꾸미기 - 배경 - 가운데 아이콘 - 사진 추가 -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에서 선택

시계 화면을 바꾸려면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시거나
워치 정중앙을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워치에서 폰으로 가서 설정할겁니다.

가운데를 길게 누르면 화면이 줄어들고 시계화면을 바꿀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끌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시계화면들이 나타납니다.
제가 원하는 배경화면을 넣을거라 꾸미기를 누를겁니다.

꾸미기를 누르면 배경이 나옵니다. 가운데를 누르면 추가한 이미지 파일이 나옵니다.(있을 경우)

오른쪽 끝으로 가면 사진 추가가 나옵니다. 눌러주세요.

그리면 갤러리 파일이 나옵니다.
저는 갤러리에 있던 이미지를 지웠기 때문에 이미지를 추가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갤러리에서 추가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아까와 중앙을 길게 누르고 왼쪽에 있는 핸드폰을 화살표로 가리키고 있는 모양을 누릅니다.

그러면 웨어러블에서 시계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마이 포토+를 선택하고 꾸미기를 누릅시다.

핸드폰 갤러리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활용할겁니다.
배경에서 갤러리를 눌러주세요.

원하는 사진을 고른 후 완료를 눌러주세요.

밝기, 노출, 대비, 하이라이트, 그림자, 채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편집창이 나옵니다.
세부 편집을 조정하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사진을 누르고 저장하면 워치 화면이 바뀝니다.

시계 화면에 사진을 여러장 넣어두면 액정을 한번 누를때마다 사진이 바뀝니다.
댓글